서브 페이지 내용

자유게시판

뛰어난 외교 활동으로 민간외교의 대표적인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 선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1건 조회 2,028회 작성일 13-07-04 09:22

본문

새마을운동 세계화 등 빈곤국 희망 제시 공로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로 선정됐다.

경북도는 26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 선정식에서 김 도지사가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상은 국가경제 발전과 창조적인 미래 경영환경 개척에 힘써 온 최고의 CEO를 선정해 수상하는 것으로 매일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청이 후원해 올해 처음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을 선정위원장으로 해 엄정한 절차와 심사를 거쳐 그 권위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대기업, 공공기관, 중견기업 CEO 27명이 선정됐다. △대기업에서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어윤대 KB금융그룹 회장 등이 △공공기관에서는 김관용 경북도지사(전국시·도지사협의회장), 강운태 광주시장 △중견기업에서는 강태선 <주>블랙야크 회장,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대표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도지사는 취임 이후 경북이 처한 현실에 대한 냉철한 진단을 통해 경북의 미래 청사진을 확실히 제시했고,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미래사업을 하나하나 구체화해 나가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미래경영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세계 빈곤 국가에 새로운 미래를 제시하고 있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사업’을 통해 세계 속의 당당한 경북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 도지사는 “이번 수상은 미래를 향해 무모할 정도로 도전하고 노력한 대가를 인정받은 것으로 받아들인다”면서 “첨단과학 인프라 구축과 문화융성에 더욱 노력해서 미래세대가 잘 살 수 있는 기반을 우리 세대에서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2013-06-28 07:12:35 
[Copyrights ⓒ 영남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profile_image

님의 댓글

작성일